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미성년 / 여성 서사 / 김혜준 / 박세진 / 스포 있음
    영화 후기 2019. 7. 25. 22:51

    <이런 분들에게 추천>

    - 여성의 연대가 그려진 여성 서사가 보고 싶으신 분들

    - 모범생 여캐랑 센 여캐의 케미가 보고 싶으신 분들

     

     트위터에서 조금 이야기가 돌 때도 관심은 없었다. 할인쿠폰이 생겼는데 보고 싶은 영화는 다 독립영화(<콜레트>,<루스베이더 긴즈버그 : 나는 반대한다.> 등 아직도 못 봤다.)이고 시간이 안 맞았다. 그래서 정말 어쩔 수 없지 하고 보았던 영화. 기대한 것보다 훨씬 좋았고 생각보다 재미있었다. 진짜 웃음이 나오는 포인트가 너무 많았다. 영화를 보기 전 좋았던 부분은 하나 고등학생 역할을 한 배우들이었다. 예고편을 보고 이 배우들이 궁금했다. 김혜준 배우는 알고 있었고 박세진 배우는 잘 몰랐는데 이 영화에서 두 배우 다 아주 매력있게 나온다. 영화 제목은 영화를 보면 잘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.

     

     그 외에도 얼굴이 많이 알려진 배우들이 많이 등장한다. 특히 염정아 배우와 <스카이캐슬>에서 엄마와 딸로 나온 김혜윤 배우도 나온다. <스카이캐슬>이 잘 된 후 개봉된 영화라 김혜윤 배우가 나온다는 것에 많은 사람들이 반가워 했다. 그래서 그런지 영화관에서 육성으로 놀라면서 수군거리시는 분들이 게셔서 매우 당황했다.

     

    주리 역 김혜준 / 윤아 역 박세진

     사실 영화를 보면서 너무 좋았던 장면이 많지만 당황한 부분도 많다. 일단 영화관인지 안방인지 알 수 없는 반응들이었다. 정말 좋아하는 옥상씬은 나름 감동이었다. 어떻게 한국에서 한국영화로 한국배우가 그것도 여성배우 둘이 저런 장면이 나올 수 있지 놀랐다. 분명히 좋아서 놀란 것이다. 한국이 나름 발전했구나라는 생각도 잠시 육성으로 놀라시는 분들 덕분에 아직 한국은 멀었다는 생각을 했다. 결말 부분도 나름 놀라운 결말이기는 하다. 그런데 좀 영화관 안이 시끄러웠다. 결말에 있어서는 직접 보시고 판단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. 필자는 결말이 나름 그럴 수 있다는 생각과 조금 아쉽기는 했다. 뭔가 더 파격적인 결말을 예상했다. 스포가 될 수 있을 것 같은데 예를 들면 아빠가 죽는다든가..

     

     엄마들과 그 딸들이 계속해서 서로 만나는 장면들이 좋았다. 엄마끼리 만나는 장면 다음은 딸끼리 만나는 장면이라든가. 엄마와 딸이 만나는 장면도 나오고 또 다음에는 서로의 엄마를 만난 딸의 장면이 나오기도 했다. 그런 장면의 순서가 좋았다. 연출부터 연기, 캐릭터들이 다 좋은 영화라고 생각 된다. 무엇보다 재미있다. 이렇게까지 웃긴 영화일 줄은 몰랐다. 특히 에스컬레이터 씬부터 윤아가 김윤석 배우를 따라가는 장면은 너무 웃겼다.

     

     학교에서 절대로 친해질리 없을 둘일 것이다. 한 쪽은 모범생에 한 쪽은 학교를 그냥 다니는 듯하다. 윤아는 원래부터 학교생활에 관심도 없는 듯하다. 그러나 이야기가 흐르면 주리도 점점 막 나간다. 모범생이었던 거에 비하면 막 나가는 것이다. 둘의 관계성과 주리가 변하는 모습이 아주 인상 깊었다. 조용하고 공부 잘하던 아이가 화나면 더 강하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. 특히 주리가 눈을 맞으며 가만히 서 있던 장면이 기억에 남는다. 그렇지만 역시 윤아라는 캐릭터가 너무 좋다. 뭔가 세상에 불만이 있는 듯한 무표정한 얼굴에 아주 공격적인 말투를 갖고 있다. 그리고 대부분 맞는 말만 해서 더 좋았다. 선생님은 윤아를 오히려 노는 애로 보는데 이를 주리가 지적하는 장면의 쾌감은 직접 봐야 안다. 그리고 곧 이어 윤아가 돌아와서 주리와 이야기를 하는 장면이 너무 좋았다. 생각해 보니 거의 모든 장면이 좋았고 이 외에도 다양한 주조연의 장면들도 재미있는 부분이 많았다. 무조건 직접 보기를 추천하고 다시 보고 싶은 영화이다.

    댓글